본문 바로가기
다이어리 자존감 가치관

2023년 버킷리스트 추천 새해 목표 미래를 미리 그려보기

by freshsky 2023. 1. 2.
반응형

 

내가 십 대로 돌아간다면..

내가 이십대로 돌아간다면..

내가 일년전으로 돌아간다면...

 

매일 후회의 반복입니다.

2023년이 다가옵니다. 일 년이 지났을 때  얼마나 이루었을지.

버킷리스트는 죽기 전에 꼭 해야 할일이나 하고 싶은 일들에 대한 리스트입니다.

버킷 리스트는 영어로는 그대로 bucket list 라고 불리죠. 

이것은 현재의 버킷리스트지만  제가 이렇게 살고싶기도 합니다.

1. 전세게 원하는곳에서 한 달 살기

2. 미니멀하게 살도록 노력하기

3. 말도 줄이고 감정도 줄이고 너그럽게 느긋하게 받아들이기

4. 말을 예쁘게 하기 천천히 하기

5. 에너지 뱀파이어 피하기

6 좋은 음악 좋은 그림 좋은 장소 그리고 자연 속에서 힐링하기

7. 쓸데없는 음식 먹지 말기

8. 순간을 살기 

9. 나이를 의식하지 말기

10. 운동을 습관시하기

11. 겸손하게 살기 절대 자랑하지 말기

12. 내 옆의 상대를 배려하는 대화법을 익힐걸

13. 몸에서 좋은 냄새가 나도록 관리하기

14. 군살 등 쓸데없는걸 몸에 붙이고 살지 않기

15. 긍정적으로 살기 여유 있기 무의식적으로.. 흐르는 대로 살기

16. 집 예쁘게 꾸미기

17. 블로그 더 활발하게 쓰기  (글 천 개 목표!) 

18. 이사 가기

19. 커리어에 변화 ($도 업)

20 사랑받고 큰 거 같다는 소리 듣기. 

21. 남의 험담하지 말기 (나에게 다시 돌아온다는 걸 기억할걸) 

 

너무나 타이트하게 계획적으로 살아서 저는 생각 없이 사는 게 목표입니다.

그 밖의 개인적인 목표도 많지만 일 년이 지난 후 다시 돌아보기 위한 것들입니다. 

성인이 되고 나이를 먹으면서 자꾸 제가 자라왔던 환경을 탓하는 거 같아요.

제가 자라온 환경을 바꾸지 못하기에 그렇게 자라왔다고 착각을 하며 살고 싶네요. 

 

새해가 밝아졌습니다.

정리업체에서 추천한 청소방법으로 집안을 깨끗이 치우는게 어떨까요?

 

2022.12.22 - [꿀팁 생활정보 노하우] - 정리정돈 방법 효율적으로 깨끗이하기 미니멀라이프

 

정리정돈 방법 효율적으로 깨끗이하기 미니멀라이프

정리정돈, 청소는 정말 끝이 없는 거 같아요. 매일매일 하지만 겉으로는 안 보이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효율적으로 정리하는 법을 연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미니멀라이프를 지지하는 거 같아

freshsky.tistory.com

 

후회하지않는삶을 살고 싶다면 이글을 한번 읽어보세요 

2022.09.29 - [꿀팁 생활정보 노하우] - 50-60대가 20대, 30대, 40대에게 하는 인생을 위한 조언들 후회하지 않는삶

 

50-60대가 20대, 30대, 40대에게 하는 인생을 위한 조언들 후회하지 않는삶

저는 30대지만 내가 만약 10대로 돌아갔다면 20대로 돌아갔다면 이렇게 살았을 텐데 가끔 후회를 합니다. 물론 순간순간 최선을 다하면서 살아가고 있는데 말이에요 만약 내가 이길을 이미 한번

freshsk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