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하면 가볼 만한 곳이 엘에이 (남가주), 샌프란시스코 (북쪽) 이렇게 크게 나누어지는 거 같은데요.
이번에는 샌프란시스코의 여행 일정을 소개할까 합니다.
샌프란의 매력은 복잡하기도 하지만 길들이 특히 오르락내리락 가파른 길이 많아요.
케이블카, 트램 버스 지하철 등을 흔히 볼 수 있을 거예요. 갈 곳도 많아서 여행 일정에 따라 계획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먼저 제일 유명한 관광지들, 꼭 들려야 할 곳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관광객이 붐비는 곳은 그 이유가 있고 이왕 여행을 간다면 유명한 곳은 꼭 한번 들리시길 추천드려요.
Golden Gate Bridge (금문교) - 샌프란의 상징인 이 다리는 꼭 봐야 한다고 생각해요. 여러 곳의 뷰 포인트가 있습니다.
Golden gate bridge view vista point는 운전이 편하고 금문교를 옆에서 보는 느낌이라면 golden gate view point는 운전해서 꼬불꼬불 약간의 산길을 올라가야 되는데요. 두곳다 주차는 무료입니다.
하지만 금문교 지날 때 toll fee내야 되니 일단 넘어가서 sausalito까지 쭉 보고 오는 걸로 하면 좋아요. 체력이 되시면 골든 게이트 넘어가서 소샬리토에서 맛있는 거 먹고 돌아오시면 좋을 거 같아요.
코스를 추천하자면 Embarcadero 따라서 걷다가 Ghirardelli square 들려서 샵 구경하고 Great Meadow Park at Fort Mason 잔디밭에서 앉아서 햇살 구경하고 그중에 Crissy Field에서 금문교를 구경하시고 소셜리토 가셔도 좋아요.
소살리토 (sausalito) 금문교를 건너가면 아기자기한 작은 마을있는데 많은 영화에 나왔던 곳이기도 해서 더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페리를 타고 갈 수 있는데 먹을게 많고 걷기에도 좋습니다.
Lombard street (롬바드 스트리트) - 꼬불꼬불한 꽃길인데요. 사진 찍기도 좋고 slope가 심해 약간 아찔할 수도 있어지만 샌프란의 랜드마크인만큼 꼭 들리시길 바랍니다.
Fisherman's Wharf (피셔맨스 워프) - 바다 옆에 산책로와 부두 위에 여러 바다사자 떼를 볼 수 있어요. 진한 바다 냄새가 나는데 여기서는 꼭 클램 차우더 인 브레드 (clam chowder in bread) 수프를 드시기를 추천드려요. 어느 식당을 가도 왠만한 맛은 보장합니다. 카페에서 커피 한잔 하고 케이블카도 타보시고요.
Alcatraz Island (알카트라즈 섬) 죄수들이 수감했던 교도소인데 페리를 타고 가야 합니다 미리 예약을 해야 해요.
한글로 된 청각 자료도 주고 재미있으니 추천드려요
여기까지는 잘 알려진 관광명소 그리고 꼭 가셔 야한 곳을 추천드렸습니다.
그 밖에 시간이 되신다면 가볼만한곳이나 잘 알려진 코스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1. twin peaks 트윈픽스 - 샌프란시스코의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만약 밤에 가신다면 야경이 너무 좋아요. 다만 바람이 엄청 부니 겉자켓은 필수로 가져가세요. 그 옆에 Sutro tower 갔다가 골든 게이트 파크 가셔서 좀 돌아다니는 것도 좋아요. Golden Gate Park 역시 너무 아름답고 볼게 많습니다. 드영 뮤지엄 갔다가 옆에 스트로베리 힐 귀엽고 여기 올라가도 시내 잘 보입니다.
2. Ferry Building 페리 빌딩- 배들이 집결하는 터미널인데 베이브리지와 샌프 란스 코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곳입니다.
다양한 레스토랑과 마켓플레이스가 있어요. 유명한 Blue bottle커피 , Humphry Slocombe(아이스크림), 해산물 좋아하시면 Hog Island Oyster Co. 도 괜찮아요. 한번 가셨다가 점심 드시면 될 거 같아요 구경도 하시고요.
3.Pacifica 퍼시피카- 남쪽의 한적한 해변 마을입니다. 시간이 남거나 운전을 하실 수 있다면 샌프란시스코 아래로 20-30분 정도 내려가면 Pacifica라는 아름다운 도시가 나옵니다. 거기 Devil's Slide도 볼만합니다.
4. 뮤어 우즈 Muir wood park - 자연을 즐기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단 예약을 해야 하고 가게 되면 거대한 redwood tree들이 있어 평지로 한 시간 정도 걸으며 삼림욕 하기도 좋고 여기가 Rise of the Planet of the Apes에서 우리의 주인공 시져가 어릴 때 뛰어놀던 공원을 찍은 곳이라고 해요.
5. Land's End & Sutro Bath 랜즈 엔드 트레일 - 2마일 정도 산책로인데요. 바다 옆으로 골든 게 잇 브릿지도 보이고, 렌즈 엔드 트레일 끝에는 100년 전 불타 없어진 bath house도 남아있습니다..
6 Palace of fine art 팰리스 오브 파인아트 - 금문교 근처에 위치하고 있고 여기 너무 이쁜 건축물과 공원이 있어요. 4시간 무료주차이니 시간이 되시면 한번 드릴 시길 추천드려요.
7. Painted Ladies 페인티드 레이디스 알라모 광장 - 빅토리아풍의 집이 6채 나란히 있는데 바로 맞은편에 공원이 있어서 사진 찍고 구경하기 좋아요. 또 하나는 tartine bakery 본점에서 빵을 사 가지고 근처에 있는 mission dolores park에 앉아서 멀리 보이는 마천루를 구경하는 거죠. 천천히 걸으며 커피 한잔을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샌프란에 하루밖에 안 있는다 하시면!!!
롬바드 길-금문교-소살리토-(금문교 돌아오는 길)-팰래스 오브 파인-바닷가 딱 보이는 데 위치한 기라델리 초콜릿 Ghiradelli chocolate marketplace)- 피어 -트윈픽스로 하루 일정을 짜시면 될 거 같아요.
주차는 기라 댈리 초콜릿과 피어 두 군데에 가능합니다.
그리고 샌프란시스코에서만 먹을 수 있는 햄버거 Super Duper를 꼭 드시길 추천드리고요.
한 가지 조심해야 할 것은 샌프란시스코는 치안이 안 좋기로 유명한데요.
차를 가지고 다니면 유리창을 깨고 차 물건을 훔치는 사람들이 많아요.
혹시 차를 가지고 다니신다면 가방이나 물건을 절대로 보이게 나누시면 안 됩니다. 개인적으로도 여러 번 경험했고요,
아니면 여행 동선을 잘 짜서 트램이나 우버를 타셔도 될 거 같아요
차 도둑이나 노숙자들 조심하시고 좋은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엘에이로 여행을 가신다면 전에 포스팅한것이 있으니 한번 보시길 추천드려요.
2021.07.14 - [미국 생활] - 미국 엘에이 여행일정 꼭 가봐야할곳 볼만한곳 모음
'미국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에서 지갑을 잊어버렸을때 크레딧 도용 혹은 도난당했을때 해야할일 총정리 (0) | 2022.02.08 |
---|---|
미국 트레이더조스 Trader Joe's 꼭 사야할것들 강추! 총정리 추천 아이템 (0) | 2022.02.08 |
미국 LA 엘에이 여행일정 꼭 가봐야할곳 볼만한곳 모음 (0) | 2021.07.15 |
링크드인 미국에서 취직하는법 취업하는법 대학졸업 혹은 이직하는분들 (1) | 2021.07.07 |
미국에서 사야하는 여자속옷 브랜드 추천 질좋고 편한 (브라, 팬티) 강추 모음 (0) | 2021.06.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