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

미국회사 영어 인터뷰 잘하는법 합격하는 꿀팁 면접비법

by freshsky 2022. 11. 10.
반응형

인터뷰가 잡히면 긴장되기 마련인데요.

항상 인터뷰 조언할 때  BE YOURSELF 이런 말을 자주 해주더라고요.

인터뷰어로서 지원자가 어떻게 인터뷰에 응해야 하는지 팁들을 모아보았습니다. 

 

 

 

먼저 인터뷰를 준비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에 인터뷰의 가장 기본적인 질문들을 검색해보면 쭉 나올 거예요.

질문 한 10-20개 정도 뽑아서 거울이나 카메라를 켜놓고 계속 연습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본인의 이력서에 대해 아주 자세하게 대답이 가능할 정도로 머릿속에 외우고 가셔야 합니다. 

 

보통 회사들은 Techincal 그리고 Behavior question 들 섞어 묻습니다.

behavior question들은 사실 준비하기 쉬운데요. 보통 이 회사에 왜 어플라이 했냐, 자신에 대해서 설명해보십시오, 5년 후에 자신의 바라는 자신의 모습을 알려주세요 등 기본적으로 모든 회사들이 묻는 질문들입니다.

반면 직책이 올라가거나 좀 더 그 job에 qualify 한지 보려고 묻는 techinical question들도 있는데요. 이거는 자신의 전문성을 살려 연습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1. 먼저 준비된 지원자가 되자.

 

요새 remotely 인터뷰를 많이 하는데 Zoom이나 Webex 같은 컴퓨터에 캠을 켜놓고 인터뷰를 많이 합니다.

헌데 인터뷰 준비를 보통 워드나 노트패드에 많이 써놓고 하는데 그걸 따라 읽는 게 티가 많이 날 때가 있어요

연습용으로 보고 인터뷰를 볼 때는 좀 더 자연스럽게 대답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job description을 읽고 그 포지션이 무슨 일을 하는지 정확히 이해한 상태로 인터뷰를 임해야 합니다.

인터뷰 때 behavior question을 어느 회사에서나 물어보는데 Describe yourself, what is your strenght (장단점)등 기본적인 질문에 대해 잘 답할 수 있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2. 하지 말아야 할 것들.

 

단점이나 왜 전 회사를 그만두었냐라는 질문에 옛

상사나 회사에 대해 험담을 시작하면 안 됩니다.

갑자기 카메라를 끝나던지 말투가 거들먹거리거나 자세를 편하게 한다고 비딱하게 하거나 턱을 괴거나 그런 행동을 삼가야할것닙다.

 

 

 

약간의 긴장된 표정이나 제스처 혹은 말 더듬도 그렇게 마이너스되는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대화가 얼마나 잘 통하는지 보려고 하는 게 아닌 그 부서의 팀 분위기나 그 job의 qualify 하는지 보려고 하는 

process 니깐요.

 

만약 긴장을 하거나 정말 알아듣지 못했을 때는 혹시 질문을 다시 얘기할 수 있는지 물어보고 

잠시 시간을 버셔도 좋아요. 

 

전에 미국에서 취직하는 법을 step by step 게시판에 올린 적이 있는데요.

이제 미국에서 직장을 구하시는 분들은 한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2021.07.06 - [미국 생활] - 미국에서 취직하는 법 취업하는 법 대학 졸업 혹은 이직하는 분들 총정리

 

미국에서 취직하는법 취업하는법 대학졸업 혹은 이직하는분들 총정리

저는 미국에서 거의 모든 학업을 마치고 사회생활을 한지 어느덧 10년 가까이 됐네요. 미국에서 자랐지만 한국 회사도 다녀봤고 현재는 미국에서 대기업, 전에도 큰 규모 미국 회사 등 여러 회사

freshsky.tistory.com

 

 지금 경기가 안 좋다 보니 많은 회사에서 lay off 가 시작됐고 회사에서 hiring freeze를 시작한 회사도 많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회사들이 있고 직장은 많으니 꾸준히 노력하시면 더 좋은 job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