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생활

뉴욕여행 맨하탄 관광 코스 추천 뉴욕가서 해야할것들 모음 방문 강추

by freshsky 2022. 8. 16.

뉴욕은 제가 사는 곳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어렸을 때부터 뉴욕에 대한 로망이 있어

학생 때 방학이나 휴가때 친구들과 놀러 가고 여행을 갔는데

밤늦게 까지 재미있게 논 추억이 많은곳이에요.

뉴욕하면 대표적으로 가보면 좋을거같은 관광지가 많은데 몇군데를 추천해 불까 합니다.

1. 브로드웨이 뮤지컬 (Broadway Musical)

다양한 뮤지컬들이 상영하는데 코로나 이후로 한동안 하지 않다가 다시 공연하고 있어요.

유명한 뮤지컬들이 많은데 그중에 Wicked 와 라이온 킹을 볼 기회가 있었는데요.

둘다 강추합니다. .

2.  록펠러 센터에서 스케이트 타기

뉴욕은 10월부터 아이스 스케이트를 탈수있는데 뉴욕의 유명 명소인 록펠러센터에서 타는것도 특별한 추억이 될거같아요.

큰 크리스마스와 크리스마스 장식들이 있는 록펠러센터에서 스케이트를 타는 상상만해도 행복하지 않을까요?

뉴욕에서의 겨울을 맞이할수있는 기회가 있다면 꼭 한번 아이스스케이틀 즐기고 전망대를 가는것도 좋을거같아요.

3. 엠파이어 스테이트 올라오기 (Empire State Buidling)

뉴욕을 한눈에 볼수있는 전망대에 올라가보도록해요.

4. 5th AVE에서 쇼핑하기

5. 32가에서 한식 먹기 (K town)

7. 박물관은 MOMA, Smithsonian Metro

뉴욕 Ground Zero 꼭 가보세요. 찡하고 마음이 아파요.

911 뮤지업과 world trade mall까지 돌고 오시면 좋을듯해요.

8. 뉴욕에 가게 되면 당연히 Time Sqaure은 들리게 되실 텐데 허드슨 야드 계단 (Hudson Yard) 보고 거시서부터 하이라인 따라 걷다가 끝까지 가면 첼시마켓이랑 만나게 돼요.

거기에서 시 루드만 파는 큰 가게가 한가운데 있는데 거기서 랍스터 삶아서 드셔도 되지만 거기 초밥이 너무 맛있습니다 굴도 맛있고요.

9. 해 질 무렵 브루클린 브리지 걸어서 건너기가 최고입니다.

10 그랜드 센트럴 투어 + 콜드 스프링 하루 일정

그랜드 센트럴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역입니다.

뉴욕의 뉴 빌드 정책으로 인해 허물어질 위기에 놓였으나 펜스테이션이 철거된 것을 본 시민들의 항의와 재클린 여사의 사회정 영향력으로 대법의 보존 판결로 보존되었어요

미국 철도의 전성기에 지어진 역이면 천장 벽화를 복원하고 내부 분위기가 30년대로 꾸며져 있습니다.

예전에 천장의 벽화가 기차의 스모그로 인해 더러워졌다가 98년 대대적으로 세척하여 벽화가 돌아왔으며 얼마나 더러워졌는지 알려주기 위해 일부분을 남겨놓았다고 합니다.

터미널 천장에 그려진 별자리들은 계절별로 2500개의 별을 관측 가능하며 이별은 23K 금으로 만들어있습니다.

그랜드 센트르러의 모든 전등에는 커버가 없는데 당시 벤더빌트가 이걸 만들 때 자신의 부를 자랑하기 위해 이렇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비상시 미국 대통력이 타고 도망갈 수 있도록 월도프 아스토리아로 연결되어있습니다.

그랜드 센트럴 역에 30시 도착하여 몇 개 구경한 콜드 스프링행 열차 탑승을 하시고 콜드 스프링을 타고 가는 메트로 놀스는 뉴욕 허드슨 강변을 따라 1시간 반 정도 가기 때문에 밖에 경치를 구경하기 좋습니다.

콜드 스프링은 18세기에 유럽 이미지에 의해 만들어진 동네인데 페리를 타거나 레스토랑 등 관광할 것이 많아요. 그리고 다시 기차를 타고 그랜드 샌트롤로 돌아온다면 기차와 함께 하루갈본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전에 뉴욕에서 꼭 가보아야 할 브런치 가게를 소개 보았는데 유명한 곳이라 줄이 조금 길지도 모르지만 방문 김에 한번 드리시길 추천드려요.

2022.04.24 - [미국 생활] - 뉴욕 여행 일정 유명한 맛집 브런치 가야 할 곳 빵집 카페 베이커리 코스 추천

뉴욕 여행일정 유명한 맛집 브런치 가야할곳 빵집 카페 베이커리 코스 추천

제가 뉴욕에 살지는 않지만 빵을 너무 좋아해서 어렸을 때 별명이 빵순이였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여행을 올 스탑해서 가야 할 맛집만 점점 책갈피에 늘어나고 있습니다. 뉴욕은 빵 맛있는곳이

freshsky.tistory.com

그 밖의 유명 관광지인 Freedom tower,  summit on vanderbilt, Central Park 은 꼭 들리셔야 할 코스입니다.